728x90
반응형

2024/03/19 3

240319 화 _ 두번째 일지 _ 세분화

2월에는 도박처럼 스켈핑, 단타하면서 계좌를 박살내고 3월에는 굵게 굵게 가보자 하여 큰 %의 수익 바라고 진입했다가 큰 -%로 손절하면서 계좌를 박살내는 중이고 조금 전까지만 해도 왜지....왜 사면 떨어지고, 왜 팔면 오르는거야? 이것에 대해서만 머리붙잡고 자책만 하고 있었다. '되면 하고, 안되면 말고. ' 얼마전 일지에 이 글을 썻었는데 똑같은 생각을 또 한다는 것은 습관을 고치지 못했기 때문이겠지.. 직장에선 이렇게 건성건성 일해본적이 없는데... 주식에서는 게임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여서 그런가...? 아니면 방법을 못찾아서 그런걸까? 한가지에 몰두해서 밤새고 하면서, 그럼 성과가 나와야 하는데 성과가 안나오잖아? 그럼 나는 정말 게임을 못하는 사람이거나, 이 게임을 재대로 하고있지 않거나 둘중..

240319 화 _ 매매일지 _ 기도매매

'어제까지의 손실은 잊자. 오늘부턴 수익을 늘려가자!' 생각하면서 눈을 반짝이며 시장에 입장했는데 물렸다. 계좌가 모두 파란색이다. (언젠 파란색 아니였나..) 장시작할때 시장을 감지하지 못했다. 같은실수를 반복하는 느낌이다. (정신 안차릴래?) 빨간색이던 계좌잔고가 순식간에 파란색으로 전환되는 마법을 보고있자니 반짝이던 두 눈은 공포에 질린 쥐새끼마냥 휘둥그레졌고 손은 족쇄에 묶인듯 마우스를 붙잡고 있으나 꼼짝하지 못한채 커지는 손실만 바라보고 있었다. 뭐라도 대응은 해야 할것 같은데, 여기서 손절해버리면 반등구간의 손실을 줄일수 있는 구간마져 놓쳐버리게 될것같다....! 조금만 기다리자....조금만 기다리자.... 그래서..... 그리고...... 시장은 반등을 하는데 반등 못하는 내 종목을 처다보고..

240318_자동매매 타점을 개선하기 위한 검색기 발굴종목 기록

아래 종목은 검색기 종목발굴 아이디어를 위한 기록으로 추천종목이 아닙니다. 투자의 판단자료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눌림목 스윙 검색기 금일 포착종목 SK하이닉스 디아이 태림포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미반도체 젬백스링크 LIG넥스원 덴티움 싸이맥스 동일고무벨트 한화시스템 케이씨텍 큐알티 검색기에서 벗어난 종목의 움직임 기아 피에스케이홀딩스 삼성생명 유니셈 에스티아이 에프엔에스테크 풍산 티에스이 효성중공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