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식 ]/◇ 종목매매일지

24.03.26. 화. 매매일지 _ 뭐지......

필홍 2024. 3. 26. 21:00
728x90
반응형

 

시장의 주봉 = 목표치 달성으로 보여짐

시장 일봉

시장 30분봉 = 코스닥은 추세 안쪽이지만 코스피는 2차추세까지 이탈

 

코스닥 시장만 놓고 본다면 내 종목은 코스닥 종목이니까

스윙으로 더 가져가야 하는것이 맞음.

그런데 뭔가 이상함. 시장의 기운이 왠지모를 공포감을 줌.

콜옵션과 풋옵션 때문일까?

사실 이 옵션이나 선물거래 같은것은 잘 모르지만

콜옵션은 상승배팅, 풋옵션은 하락배팅이라는

정도만 알고있을 뿐이고 주식시장에서 일단 살아남은 후에

옵션 선물에 대해 심도있게 공부해 봐야겠음.

 

아무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오늘 코스피 시장을 지탱했다고 보여지는데

코스닥 시장이 코스피시장보다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연결된 종목들의 움직임이 제한적이였다는 것은

누군가는 열심히 올라올때마다 팔고 있었다는 뜻이 되겠지

시장 조정을 예고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됨

 

 

 

그래서 내가가진 종목도 정말 좋은 차트자리가

만들어 진것 같다고 생각하면서도 매도로 대응함.

그런데....왜 팔고나니까 쭉쭉 올라가는건데....?

아니 프로그램도 저렇게 물량을 쏟아내는데

왜 올르는건데...?

 

거기다 시간외까지 왜 오르는건데...?

 

역시 내가 팔고나야 가는구나...?

내가 너를 못가게 막고있었구나....

미안하다....이제 어서 올라가렴...

 

사실 내가 틀리고 시장이 쭉쭉 올라가고

가지고 있던 종목이 쭉쭉 올라가면

마음 한편은 엄청나게 불편할 것임.

저걸 내가 왜 놓쳐가지고 아이고!!

어떻게 잡은 기회인데 아이고!!

하며 한탄을 하겠지.

 

하지만 내가 틀리더라도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오늘 내 행동에 후회를 하지 말자

내일 올라가면 내일의 눌림목에서 접근하자

그런데 눌림이라고 생각한 자리가 고점이면...

2중 좌절인데.....

 

 

물론 내가 틀려야 하고 또 틀려서 배움을 얻어야 함.

그리고 나는 한단계 성장할것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