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식 ]/◇ 종목매매일지

240312 화 _ 매매일지 _ 기다림이 편안한 매매

필홍 2024. 3. 13. 00:08
728x90
반응형

피에스케이홀딩스

전일 종가매수한 피에스케이홀딩스는 역사상 신고가를 앞에두고 한발 물러나는 움직임이 나타남. 

기준이 되는 전 장대양봉 상단을 건드리는 움직임이 있어 우선 같이 탈출했지만 더이상

깨지지않고 전 장대양봉 위에서 지지해 주는것을 보면 역사상 신고가를 크게 올리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주식시장은 대응하는 장이니까 생각은 생각으로만.

 

 

폴라리스오피스

피에스케이홀딩스와 폴라리스오피스 스위치를 1시간 전에 했었으면

오늘 좋은 결과가 있었을것 같아 아쉬움이 있음

그럼에도 폴라리스오피스를 저 가격대에 진입을 한 이유는

매수시점 1시간 전 저가부근이 기다리던 매수타점이였고 거래량이 터지면서 끌어 올리는것이

조정이 끝났다는 신호로 보였기에 이 밑으로 기회가 없을것 같았음.

 

여기에서 매수를하고 반성을 해야 하는 부분이 2개가 있는데

1.돌파라고 생각하고 섯불리 진입한점- 이건 내가 그동안 해온 매매들을 보면서

고쳐야 하는 습관 1순위로 인지하고 있고 이런 충동적인 뇌동매매를 막을수 있는

방안을 찾고있음

2. 저항선 돌파 트랩을 확인했으면 약손절후 다음 기회를 노리는 것이 맞는것 같은데 그러지 못했음.

이것이 참 어려웠던 것이 오늘이 조정이 완성되는 날이라고 생각되는데

정상적인 돌파라면 반대의 트랩으로 쭉 올라버릴 테니까 손절할수가 없었음.

그래서 결론은 장끝날때까지 차트만 보고있었음..ㅎㅎ

 

나의 매매는 예단, 뇌동매매가 많다는 것을 느낌.

하지만 동시에 이종목 상승하겠다는 것도 느낌.(뭐라고?ㅋㅋㅋㅋㅋㅋ)

다음번 매매에서는 조금 더 신중하게 매매해 보도록 해야겠음

728x90
반응형